두 레전드, 같은 길, 사뭇 다른 방향. (노비츠키&빈스 카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7-07 20:29 조회2,330회 댓글0건

본문

<< 사진출처 SLAMonline >>


이번 NBA 오프 시즌은 정말 뜨겁다.
모든 팀들이 재계약, 또는 FA 영입을 통해, 전력보강에 나서고 있다.
골든스테이트는 커리+듀란트+웨스트+리빙스턴 모두 잡으면서, 내년에도 드림팀을 예고했다.
휴스턴은 크리스폴을 영입하였으며, 오클라호마시티는 폴 조지, 보스턴은 유타에서 헤이워드 선수를 영입하였고,
토론토는 라우리+이바카 선수를 잔류시켰으며, 미네소타는 시카고에서 스타 버틀러 선수를 영입하였고,
 깁슨 선수마저 오클라호마시티에서 미네소타로 팀을 옮겼다.

정말 이 쯤 하면, 서부컨퍼런스가 1부리그, 동부가 2부리그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최근 서부 팀들의 보강이 매우 강력하다.
물론, 아직 스타플레이어+엄청난 유망주들이 존재하지만, 우리는 레전드, 노장 선수들을 기필코 살펴보고 넘어가야한다.
내년 시즌에는 과연 어떤 베테랑 선수들이 존재하면서, 팀워크를 이끌어 낼 수 있을까?
먼저, 대표적으로 노비츠키, 빈스카터, 토니파커 선수가 탑 3 베티랑, 레전드 선수들이다.

토니파커는 이 3 선수 중 제일 젊고, 아직은 기량이 좋으며, 내년 시즌에도 샌안토니오를 이끌어야 할 주전 포인트가드.
하지만, 노이츠키 선수는 한국나이 39세, 빈스카터는 한국나이로 42살이다.
 정말 이 선수들이 지금 뛰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빈스카터는 만 40세로 내년 시즌 새크라맨토로 둥지를 옮겼다. 작년 시즌에서는 멤피스에서 활약하며,
평균 24.6분을 뛰면서 8득점, 3.1리바운드, 1.8 어시스트를 기록하였다.
하지만 카터는 벤치멤버로 시즌을 시작하기 싫다고 분명 발표했다.
따라서 현재 리빌딩 중인 새크라멘토와 1년 800만 달러에 계약하였다.
커즌스 선수가 빠진 새크라맨토로써는, 그나마 베테랑 카터 선수의 리더쉽과 잭 랜돌프, 조지 힐 같은 선수로 시즌을 구성 할 수 있게 됬다.

이에 비해, 노비츠키 선수는 오늘 댈러스와 2년 재계약에 성공하였다.
정말 말이 필요 없는 노이츠키 선수.. 2011년 르브론을 제압하며 댈러스를 다시 한 번 우승 시킨 주인공이자 레전드..
현재 댈러스는 엄청난 리빌딩중이며, 연봉이 삭감하는거 까지 감안하여, 계약을 매듭지었다.

노비츠키는 2년동안 1000만달러에 댈러스와 합의를 합니다.
이번 오프시즌에 그는 구단의 옵션을 거부하며, 자신의 몸값을 줄였지만,
구단 댈러스는 그에게 감사함을 표시하며 거액을 제안하였다.
하지만 그의 헌신은 어마했고, 영원한 원클럽맨으로 남게 됬다.
내년 시즌을 뛰면 한 팀에서만 20년..코비가 20년을 레이커스에서.. 팀 던컨 선수가 샌안토니오에서 19년..
노비츠키 선수는 2년 계약을 하면서 한 팀에서만 21년을 뛰고 은퇴할 가능성이 사실 상 99.99% 입니다.

엄청난 베테랑 선수 노비츠키와 빈스 카터..
비록 다른길을 가고 있지만, 두 선수 모두 대단하다.
우리는 그들의 플레이를 볼 수 있기에 행복함을 느껴야 한다.



Copyright ⓒ AKPICK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rt Analyst , David Cho

회원로그인

오른쪽 카톡 배너

플랜컴트루 ㅣ 대표 : 안창대 ㅣ 사업자등록번호 : 867-81-02263 | 통신판매업신고 : 2021-금곡약정-100호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399번길 139 | 고객센터 : 010-4649-0691 ㅣ akpicks@naver.com
Copyright ©AKPICKS 2016 All Right Reserved.